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협사회공헌재단, 2022년‘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 통해 취약계층 120명에 총 4억 원 상당 생계자금 지원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2.05.11
  • 조회수179

.






신협사회공헌재단, 2022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

통해 취약계층 120명에 총 4억 원 상당 생계자금 지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재단)2022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120명에게 4억 원 상당의 생계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1998천원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으로 시작한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은 신협 임직원이 주변의 어려운 위기가정을 직접 발굴해 추천하면 재단이 성금을 지원하는 신협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588가구가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189,400만 원의 생계비를 지원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 지원 대상자를 대폭 늘려 지난해보다 1.5배 이상 증가한 4억 원 상당의 생계자금을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은 캠페인을 통해 신협 임직원으로부터 추천받은 대상자에 대해 매월 심사 후 1인당 300만 원을 지원하게 되며, 사안이 긴급한 취약계층의 경우 별도 심사를 통해 최대 500만 원까지 긴급성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재단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카카오와 함께 모금 채널(카카오같이가치)을 운영하고 있다. 모금 채널을 통해 선정된 취약 가정에는, 채널에서 모집된 성금에 재단의 지원금 최대 400만 원을 더해 생계자금을 지원한다. 온라인 모금플랫폼과의 연계로 누구나 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아직도 우리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에는 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소외된 이웃들이 많이 있다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역사회의 최일선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웃사랑 실천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22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지원 협동조합 및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 포용금융 지원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멘토링 및 장학금 지원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사업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 지원사업 재난재해구호 등 108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첨부 : 사진 2


사진 설명

사진 1. 신협사회공헌재단 전경

.

사진 2. 신협중앙회관 전경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