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협 보도자료

신협,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 성료, 한국 신협 성장 노하우 공유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5.01.13
  • 조회수99


신협,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 성료

한국 신협 성장 노하우 공유


- 8ACL에서 한국 신협의 발전 경험 아시아 신협 리더들과 공유

- ACCU 회원국, 자국 맞춤 전략 발표 세션 참여하며 실질적 발전 방안 모색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이달 15()부터 21()까지 서울에서 진행된 8회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신협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필리핀, 스리랑카, 태국 등 3개국에서 온 12명의 신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국 신협의 성장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 각국 신협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논의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세션에서는 한국 신협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한국 신협의 다양한 업무 분야를 알리고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와 함께 행사 참가국 신협 상황에 맞춘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발전 전략 발표 세션에 참가한 아시아 지역 신협 임직원은 자국 신협 발전을 위한 실행 계획을 발표하고, 상호 경험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은 한국 신협은 수많은 도전과 변화를 통해 성장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아시아의 신협과 공유하며 동반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 “앞으로도 아시아신협연합회 회원국들과의 협력과 연대로 글로벌 신협 운동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에 시작돼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은 신협이 매년 아시아 신협 리더들에게 역사와 성장 과정, 디지털 혁신, ·감독 기능 등 다양한 경험을 전수하며 협력의 장을 마련해 온 행사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자산을 보유한 한국 신협의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아시아 신협국 간 중요한 교류의 기회로 자리매김했다.<>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Association of Asian Confederation of Credit Unions)?

 

아시아신협연합회(ACCU)는 아시아 지역 신협의 발전과 설립 지원 및 조사연구, 정보교류, 교육 등을 목적으로 조직한 연합회다. 한국신협이 ACCU의 회장국으로 본부는 태국 방콕에 있다. 현재 ACCU23개국, 36,000여 개의 신협이 가입되어 있으며, 4억 명의 조합원과 5,000조원의 자산을 이루고 있다.

 

첨부: 사진 2

 

사진 설명

 

사진 1.  ‘2024년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2. ‘2024년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에서 김윤식 이사장이 각국 신협의 발전을 위한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1.  ‘2024년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2. ‘2024년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에서 김윤식 이사장이 각국 신협의 발전을 위한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