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협 보도자료

신협사회공헌재단, 가족돌봄청(소)년에 장학금 지원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5.01.13
  • 조회수237


신협사회공헌재단, 가족돌봄청()년에 장학금 지원



- 신협재단, 5개 병원 신협과 협조 가족돌봄청()년에 후원

- 김윤식 신협재단 이사장 복지 사각지대 지원 확대해 나갈 것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아픈 가족을 돌보느라 미래를 준비하기 어려운 가족돌봄청()12명에게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고 26() 밝혔다.

 

 가족돌봄청()년은 질병, 장애 등으로 혼자 생활하기 어려운 가족을 돌보거나 생계를 책임지는 청소년 및 청년을 의미한다. 특히, 가족돌봄청()년은 본인의 어려운 상황을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발굴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신협재단은 병원 신협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했다. 장학생 선발은 강남세브란스병원신협, 경상국립대학교신협, 동아대학교병원신협, 아주대학교의료원신협, 원주세브란스병원신협의 추천을 받아 진행됐으며, 신협과 연계된 병원의 사회사업팀, 복지기관, 학교 등과도 협력하였다.

 

 김윤식 신협재단 이사장은 가족돌봄청()년이 처한 어려움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 전체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영역이다라며, “신협재단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협재단은 2019년 군산, 거제 등 고용·산업 위기 지역 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205명의 학생에게 109,8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사회·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학생들을 돕고 있다. <>

 

 

 

 

첨부파일